2025년 2월 5일, 시각디자인전공 3학년 양라윤, 정혜미, 최현아 학생이 2024년도 2학기 LINC 3.0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.
학생들은 실감형콘텐츠캡스톤디자인(지도교수:이지혜) 수업에서 진행한 피지털(Phygital) 팝업스토어 기획 및 디자인 과제로
부산의 지역브랜드인 '고릴라브루잉컴퍼니'를 선정하여 증강현실 기반 체험 콘텐츠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디자인하였다.
본 교과목에서 학생들은 서울에 위치한 UX디자인에이전시 어바웃뉴 및 증강현실/인공지능 개발 스타트업인 (주)아티젠스페이스의
자문을 받으며, 팝업스토어를 통해 부산의 지역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.
해당 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은 '고비의 마법 양조 실험실'을 컨셉으로 브랜드의 특징인 다양한 수제 맥주의 종류와 양조 과정의 전문성을 드러내며
사용자들이 브랜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고 제작하였다.
해당 과제 수행을 통해 시각디자인 전공 기초 과목인 브랜드 경험 디자인, 3D 디자인과 증강현실 제작기법을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에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실무에 적용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,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.